상단여백
HOME 지역 창원시
허성무 창원시장, 내서 수곡일반산단 찾아 기업 고충 해결 현장소통내서기업인협의회 고충해결 위해 현장 점검
허성무 시장이 내서기업인협의회 손종섭 대표로부터 고충을 듣고 있다.<사진제공=창원시>

(창원=경남뉴스투데이) 허성무 창원시장은 지난 23일 내서읍 수곡일반산단에서 지역기업들의 고충을 듣기 위해 현장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허 시장은 현장 소통에서 내서기업인협의회 손종섭 대표로부터 현장에서 발생한 고충을 현장 방문을 통하여 직접 확인했다.

고충내용으로는, 먼저 수곡일반산업단지 진입도로로 이용하고 있는 용담로가 협소하여 중 차량 진출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용담로 확장을 건의했고, 용담로 및 수곡천변에 보도가 없어 보도설치도 건의했다. 다음으로 용담로 진입부의 급경사 구간에 도로종단구배를 완화해 줄 것 등이었다.

시는 산업단지 내 근로자의 안전을 위해 가장 시급한 수곡천변 및 용담로 보도설치를 우선 시행하도록 했으며, 용담로 확장의 경우 용담로 인근 폐선 철도부지를 이용하여 확장하는 방안과 기존 용담로를 확장하는 방안 등 시 재정 여건 및 교통량 등을 고려해 검토가 필요함을 설명했다.

또한 도로종단구배 완화에 대해서는 도로구조상 불가하므로, 도로 노면에 열선을 설치하여 동절기 교통두절에 대비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현장 방문 전 부서간 협의를 통해 다각적인 해결 방안에 대해 논의했으며, 현장방문 시 지역기업인들과 대화로 충분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고충 해결을 요청했던 손종섭 대표는 “기업을 운영하면서 발생한 고충에 대해서 현장에서 적극적으로 대응해줘 감사한다”고 말했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기업의 불편사항은 행정처리에 있어 우선적으로 해결할 문제”라며 “앞으로 적극적으로 고충사항을 찾아 기업하기 좋은 창원시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차동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김차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