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통영시
통영시, 2021년 모바일헬스케어사업 운영스마트폰 앱(APP)으로 건강관리도 스마트하게!
통영시는 24일 부터 통영시 관내 만 19세 이상 건강위험요인의 고위험군 200명을 대상으로 만성질환예방을 위한 건강문제를 측정하여 건강행태를 개선하는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를 실시한다.<사진제공=통영시>

(통영=경남뉴스투데이) 통영시는 24일 부터 통영시 관내 만 19세 이상 건강위험요인의 고위험군 200명을 대상으로 만성질환예방을 위한 건강문제를 측정하여 건강행태를 개선하는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를 실시한다.

모바일헬스케어 사업은 코로나19 언택트 시대에 맞는 스마트폰 앱을 활용한 모바일 방식으로 맞춤형 건강관리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이며, 지난해 170명 대상 사업평가 결과에 신청자 98%의 높은 참여율과 건강서비스 만족도는 85.98%로 20대부터 60대까지 모바일세대를 겨냥한 비대면 건강관리서비스에 대한 선호도 또한 높은편으로 올해는 사업 참여자를 200명으로 확대해 보다 많은 건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ICT를 활용한“모바일헬스케어사업”은 혈압, 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HDL-콜레스테롤의 건강위험요인 중 1개 이상을 가지고 계신 분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6개월간 3회 등록 상담과 확정된 사업대상자는 활동량계(디바이스)를 지원받아 앱(APP)으로 건강정보 모니터링 및 1:1 건강관리를 받게 된다.

직장인 등 일터에서 시간에 구애없이 건강케어를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시, 보건소 홈페이지, 팝업창 등 홍보 안내를 통해 통영시보건소 통합건강관리실로 문의하면 신청할 수 있다.

최임주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최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