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사천시
(재)사천시친환경미생물발효연구재단,사천시 우수 미생물 발굴 사업 협약 체결
(재)사천시친환경미생물발효연구재단은 24일 우수한 미생물 발굴사업을 위해 한국생명공학연구원(KRIBB) 및 신라대학교와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사진제공=사천시>

(사천=경남뉴스투데이) (재)사천시친환경미생물발효연구재단은 24일 우수한 미생물 발굴사업을 위해 한국생명공학연구원(KRIBB) 및 신라대학교와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재)사천시친환경미생물발효연구재단은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및 신라대학교와 우수 미생물 발굴 사업 협의와 공동연구를 실시하게 된다.

그리고, 공동연구를 통해 개발된 우수 미생물의 플랫폼 구축에 관한 지원을 받게 된다.

한국생명공학연구원은 다양한 생물자원으로부터 산업용 바이오소재를 발굴해 식품, 의약, 화장품, 사료, 생물방제 분야에 적용 가능한 원천기반 및 실용화 기술을 보급하는 센터이다.

신라대학교 연구팀은 바이오식품공학 연구와 더불어 해양극한미생물연구의 전문연구팀이다.

미생물발효연구재단은 이번 업무제휴 협약으로 농축수산업이 발달한 사천시의 지역적 특색에 맞는 미생물 연구 및 상용화 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미생물발효연구재단 관계자는 “재단이 추구하는 사천시 우수 미생물 발굴에 보다 과학적이고 정량적인 연구 및 활용 기반 구축이 가능해졌다”며 “조만간 국내 미생물 자원 확보의 발전과 지속적 활용을 위한 미생물 자원 운영이 현실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임주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최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