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거제시
거제시, 1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관련 브리핑 가져

(거제=경남뉴스투데이) 거제시는 1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관련 브리핑을 가졌다.

다음은 거제시가 1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관련한 브리핑 내용문 전문

거제시장 변광용입니다.

2021년 3월 1일(월) 거제시 코로나19 관련 브리핑을 시작하겠습니다.

3월 1일(월) 누적 확진자는 총 264명이고, 입원 중인 확진자는 6명, 퇴원은 258명입니다.

해외입국 확진자는 총 36명입니다. (내국인:9명, 외국인:27명)

□ 코로나19 확진자 현황 : 신규 확진자 2명

어제(2.28.) 대비 신규 확진자는 2명(거제 263번, 264번) 발생했습니다.

거제 263번은 해외입국자로, 2.27.(토) 인도에서 입국 후 실시한 검사에서 양성판정을 받았습니다.

접촉자 및 이동동선은 없습니다.

거제 264번은 해외입국자로, 거제 258번의 자녀이며, 러시아에서 2.14.(일) 입국 후 자가격리 해제 전 실시한 검사에서 양성판정을 받았습니다.

접촉자 및 이동동선은 없습니다.

□ 주요 방역 조치 사항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발생국가 증가로 국내 지역사회 전파위험에 따라2/24(수)부터 모든 해외 입국자(내국인, 외국인)에 대한

PCR검사 음성확인서 제출이 의무화 되었습니다.

모든 해외입국자는 출국 전 현지에서 진단검사를 받고, 입국 후 1일 이내 검사, 격리해제 전 검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입국 시 PCR 음성확인서를 제출하지 않는 경우 외국인의 경우 입국이 금지되고, 내국인은 임시생활시설에서 진단검사를 받은 후 14일간 격리될 수 있으며, 관련 비용은 모두 자부담입니다.

3월 개학 첫 주 등교수업은 1.5단계 사회적 거리두기 기준에 따라 학생수의 2/3까지 등교가 가능 합니다.

3월 2일 등교에 대비해 철저한 방역 조치 등 개학 준비 상황을 면밀히 점검해 줄 것을 교육지원청과 학교에 요청하였으며, 안전한 개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입니다.

한편, 지난해 12월 18일부터 코로나19 대응업무로 중단되었던 건강진단결과서(구·보건증), 제증명발급업무 등이 3월 2일 재개됩니다.

보건소를 방문하는 모든 시민은 반드시 마스크착용, 발열체크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민원실로 문의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아울러 시민 여러분께서는 감기, 근육통 등 증상 있을 시 병, 의원 방문 전 선별진료소에서 반드시 코로나19 상담 및 진단검사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 시민 당부사항

우리 시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완화 이후 방역수칙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과태료 처분 등 엄격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자율성을 부여하되, 책임감을 높이는 일상방역을 시행해 나가고 있습니다.

거제시민 모두가 방역주체라는 마음으로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 개개인 마스크 쓰기, 손 씻기 등 방역수칙을 생활화 해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이상으로 브리핑을 마치겠습니다.

이현숙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이현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