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진주시
진주시 미래인재센터 2021년 제2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4월 9일부터 19일까지 모집... 자기주도 학습 지원, 여름방학 프로그램도 풍성
프로그램 모습<사진제공=진주시>

(진주=경남뉴스투데이) 진주미래인재학습지원센터는 오는 9일부터 19일까지 진주시 통합예약시스템 홈페이지를 통해 제2기 프로그램 수강생 1,800여 명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5개 분야 39개 반으로 운영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시설 수용인원의 50% 규모로 수강생을 모집하며 사전 자가진단, 열 체크, 책상 거리두기, 강의실 소독 등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 상황에 따라 대면강의가 불가능할 때는 체험과 실습 위주의 수업을 제외한 31개 반을 온라인(화상)수업으로 전환하여 운영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미래인재양성 분야에 ‘코딩수업’, 자기주도학습 분야에 ‘하브루타’(논술, 토론), ‘플래너학습법’, ‘마인드맵 노트법’을 운영한다. 또한, 올해 처음 개강한 ‘초등경제교실’은 이번이 두 번째 수강생 모집으로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경제생활에 대한 이해와 올바른 신용관리에 대한 개념을 심어주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5명의 전담 원어민 강사가 운영하는 ‘영어회화’프로그램을 비롯하여 저소득 자녀의 사교육비 부담을 덜어줄 개인별 맞춤수업인 ‘영어키움반’, 시간‧공간적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나 학습이 가능한 온라인 클래스 분야의 ‘영어전자책’, ‘초․중 온라인학습’, ‘원어민 화상영어’ 등 많은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다.

6월 1일부터 18일까지 별도로 모집하는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방학 영어캠프’, ‘초등방학 영어특강’으로 수준별 독서,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학습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하지만 아쉽게도 방학을 이용해 해외를 탐방하고 글로벌 인재의 꿈을 키워줄 ‘해외 영어캠프’와 2박 3일 간 직업을 탐색하고 진로․진학 목표를 세울 수 있는 ‘진로코칭캠프’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취소되었다.

기타 모집 및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미래인재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이 수시로 변동됨에 따라 학생들의 학습권이 침해당하고 그에 따른 피로도가 누적되어 가는 실정이다. 그런 중에도 진주미래인재센터는 학생들의 학습을 지원하고 행복한 교육도시 실현을 위해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대면수업과 온라인수업을 병행하며 맞춤형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오늘도 고군분투하고 있다.

하창욱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하창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