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창녕군
창녕읍 도시재생활성화계획(안) 주민공청회 개최
8일 창녕읍행정복지센터에서 창녕군 도시재생활성화계획(안) 주민공청회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이다.<사진제공=창녕군>

(창녕=경남뉴스투데이) 창녕군은 8일 창녕읍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창녕군 도시재생활성화계획 수립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청회는 창녕읍 도시재생활성화계획(안)에 대해 전문가들과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것이며 군은 창녕읍 교하지구의 노후 주거환경 개선과 지역 공동체 회복을 통해 구도심을 활성화하려는 계획을 구상하고 있다.

이날 공청회에서는 창녕읍 교하지구 도시재생활성화계획(안)의 목표, 기본구상, 파급효과에 대한 설명을 하고 도시재생 관계전문가 5명이 활성화계획(안)에 대한 토론을 진행한 후 참석 주민들과 질의․응답시간을 가졌으며 이를 토대로 향후 군 의회 의견청취 등 행정절차 이행 후 5월 국토교통부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신청을 할 계획이다.

한정우 군수는 “이번 주민공청회에서 도출된 의견들을 계획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이번 공청회가 주민과 함께하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성공적인 실행의 발판이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지역주민들과 협력하여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반영한 특색 있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추진해 공동체가 살아나고 일자리가 창출되는 창녕군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하영애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하영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