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사천시
송도근 사천시창, 119 릴레이 챌린지 동참1(하나의 집·차량마다), 1(하나의 소화기·감지기를), 9(구비합시다!)
송도근 사천시장이 9일 소화기·화재경보기 등 주택용 소방시설의 중요성을 알리고 설치를 독려하기 위한 ‘119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사진제공=사천시>

(사천=경남뉴스투데이) 송도근 사천시장이 9일 소화기·화재경보기 등 주택용 소방시설의 중요성을 알리고 설치를 독려하기 위한 ‘119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 ‘119 릴레이 챌린지’는 2020년 11월 9일 ‘제58회 소방의 날’을 맞이해 주택용 소방시설 의무화와 소화기 및 감지기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인천소방본부와 인천시장으로부터 시작한 SNS 캠페인이다.

챌린지는 ‘119 릴레이 챌린지’에 대한 메시지를 사진 촬영한 후 SNS에 게시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백삼종 의령군수 권한대행으로부터 지목을 받은 송 시장은 가정용 소화기와 '(1)하나의 집·차량마다 (1)하나의 소화기·감지기를 (9)구비합시다'라는 슬로건이 적힌 피켓을 들고 챌린지에 참여했다.

송 시장은 다음 주자로 변광용 거제시장, 김용수 진주소방서장을 지명하고, 챌린지 동참을 권유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화재 발생 시 초기에 대응할 수 있도록 630세대의 취약계층 가구에게 소화기와 화재경보기를 지원했다.

송 시장은 “우리의 작은 실천 하나로 대형화재와 인명피해를 막을 수 있다, 소중한 생명과 재산보호를 위해 소화기와 화재감지기 설치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최임주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최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