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김해시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 선배시민 자원봉사단‘브라보시니어봉사단(환경지킴이)’ 자원봉사 활동 시작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브라보시니어봉사단'자원봉사 활동 시작<사진제공=김해시>

(김해=경남뉴스투데이) (재)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은 지난 10일, 보건복지부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가 주최하는 '2021년 노인자원봉사활성화사업'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첫 자원봉사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노인자원봉사활성화사업은 지역사회를 변화시키는 다양한 노인자원봉사 활동을 통한 활기찬 노년을 구현하고, 봉사활동을 통해 선배시민으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운영된다.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의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은 지난 5월 27일 첫 발대식 및 소양교육을 시작으로, 11월까지 매월 2회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은 브라보시니어봉사단(환경지킴이)로 구성되었다. 봉사단은 복지관 인근지역을 중심으로 지역사회 환경 정비 봉사활동을 실시하여 지역의 노인인식 개선을 도모할 예정이다. 또한, 봉사자 소양교육 및 선배시민 리더교육을 통해 선배시민의 가치 확산을 도모하여 자아존중감 향상에 기여한다.

첫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참여한 최oo 어르신은 “코로나로 인해 하루 종일 집에만 있어서 힘들었는데 이렇게 지역사회를 위해 청소하며 깨끗해지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고 기쁜 마음이 든다.”라고 복지관 관계자에게 전했다고 한다.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은 지속적 학습과 지역사회활동을 통한 지역 어르신들의 성공적 노후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310-8400 또는 www.ghsenior.or.kr로 문의하면 된다.

 

한상진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한상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