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2021년 경남도 양성평등 콘텐츠 공모전 개최16일부터 7월 20일까지 ucc부문과 웹툰 부문으로 나눠 접수

- ucc는 10분 이내 동영상, 웹툰은 4컷 이상 50컷 이하 스토리 완결본 제출

포스터

(창원=경남뉴스투데이) 경상남도여성가족재단(대표이사 민말순) 경남성별영향평가센터는 양성평등의식 제고 및 문화 확산을 위해 “2021년 경상남도 양성평등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경상남도가 주최하고 경남성별영향평가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양성평등 메시지를 담은 소재를 다룬 ucc, 웹툰 대상으로 하며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오는 16일부터 7월 20일까지며, 수상작은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8월 13일(금)에 경상남도 및 경상남도여성가족재단 누리집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공모전 주제는 ▲ 양성평등·양성평등 실천사례 ▲ 성평등한 조직 문화 ▲ 젠더 폭력 ▲ 젠더 갈등 ▲ 경남 지역 여성상 ▲ 성인지 정책 ▲ 성별영향평가제도 등 양성평등과 관련한 주제라면 모두 응모가 가능하다.

당선작은 ucc와 웹툰 부분에서 대상과 최우수상 각각 1팀, 우수상과 장려상의 경우 일반부와 청소년부에서 각 1팀씩 선발하여 총 12팀에게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당선작은 관공서 공공기관, 행사, sns 등에 게재하고 양성평등 및 성별영향평가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교육 자료로 활용될 계획이다.

민말순 대표이사는 “일상 속 양성평등, 젠더 이슈가 새로운 시각에 의해 발굴되길 기대한다”며 “수상된 콘텐츠를 적극 활용하여 도민의 양성평등의식 제고 및 문화 확산에 보탬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신성호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신성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