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진주시
한전 진주지사-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진주지역협의회, 호국보훈의 달 감사나눔 봉사활동 펼쳐“나라를 위한 헌신과 희생에 감사드립니다”

- 국가보훈처 추천 저소득 국가유공자 가정 등 70가구 대상으로 감사나눔

 

한국전력공사 진주지사는 6월 ‘호국보훈의 달’ 을 맞아 10일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진주지역협의회와 합동으로 ‘호국보훈의 달 감사나눔 봉사활동’ 을 펼쳤다.2021.06.10.경남뉴스투데이

(진주=경남뉴스투데이) 한국전력공사 진주지사(지사장 한명철)는 6월 ‘호국보훈의 달’ 을 맞아 10일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진주지역협의회(회장 김진안)와 합동으로 ‘호국보훈의 달 감사나눔 봉사활동’ 을 펼쳤다.

이날 봉사활동은 “나라를 위한 희생과 헌신에 감사드립니다.” 라는 슬로건 하에 시행되었으며, 1000만원 상당의 감사물품을 전달했다.

국가보훈처로부터 추천받은 국가유공자 가정 50가구에 생필품을 전달하여 국가유공자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특히 농촌지역의 주거환경이 열악한 가구 대상으로는 전기설비 점검과 불량설비 교체 활동도 동시에 펼쳤다.

이에 더하여 범죄예방 다문화위원회에서 추천한 다문화가정 20가구에도 생필품을 지원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

한명철 한국전력공사 진주지사장은 “국가와 민족을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의 희생에 보답하기 위해 보훈가족에 대한 따뜻한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는 취지로 이번 봉사활동을 기획했다.” 고 말하며 ”진주시민에 대한 배려와 존중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진안 회장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한국전력공사 진주지사와 합동으로 국가유공자와 다문화 가정에 감사나눔 행사를 개최한 것은 코로나로 힘든 시기에 퍽 의미가 있으며, 앞으로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 갈 것이라는 뜻을 전했다.

한편 한국전력공사 진주지사와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진주지역협의회는 앞으로도 행복하고 부강한 진주를 구현하기 위하여 다각도로 협력하고, 지역발전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하창욱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하창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