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진주시
진주시, 옥봉동 금산 근린공원 조성 준공동네 한바퀴 산책으로 건강하고 행복하게
진주시는 23일 오전 10시 30분 옥봉동 금산공원 야외무대에서 금산 근린공원 준공식을 가졌다.<사진제공=진주시>

(진주=경남뉴스투데이) 진주시는 23일 오전 10시 30분 옥봉동 금산공원 야외무대에서 금산 근린공원 준공식을 가졌다.

시는 지난 2017년부터 금산 근린공원 전체 면적 66,000㎡에 보상비 59억원을 투입하여 연차적으로 보상을 진행했고, 보상이 완료된 3,500㎡에 사업비 10억원을 투입해 노후된 시설을 재정비하고 향교, 옥봉 금산 고분군 등 여러 가지 문화탐방을 함께 할 수 있는 명품 휴식 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

어르신을 포함한 주민들의 건강한 생활을 위한 건강마당, 어린이들이 신나고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동화놀이터, 지그재그 산책로 및 전통 놀이마당, 공원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쉬어갈 수 있는 정자목 쉼터 등 휴식공간과 각종 즐길거리를 마련했다.

한편, 이날 준공식에서는 중앙동 총봉사단체 서수원 회장이 주민들의 고마운 마음을 담아 조규일 시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기도 했다.

조규일 시장은 “지역주민들이 새롭게 정비되는 근린공원에서 바쁜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하고, 공원 한바퀴 산책으로 훨씬 더 건강하고 행복해지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노후된 시설을 개선하고 다양한 활동공간을 마련하여 이용객들의 눈높이에 맞는 공원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하창욱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하창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