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거창군
거창군, 산업단지 연결도로 전 구간 준공으로 개통식 가져입주기업 물류비 절감, 지역 균형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
거창군은 15일 승강기전문농공단지, 일반산업단지의 유기적 연결과 입주기업 물류비 절감을 위해 ‘산업단지 연결도로’ 개통식을 가졌다.<사진제공=거창군>

(거창=경남뉴스투데이) 거창군은 15일 승강기전문농공단지, 일반산업단지의 유기적 연결과 입주기업 물류비 절감을 위해 ‘산업단지 연결도로’ 개통식을 가졌다.

이날 개통식은 최근 변전소∼정장마을 구간 왕복 2차선이 준공됨으로써 승강기전문농공단지와 일반산업단지 간 유기적 연결을 위하여 가설한 ‘대산육교’와 남상면 월평리∼거창읍 정장리를 연결하는 총길이 3.3km 전 구간의 도로개설이 준공되었으며 사업비는 총 222억 원(국비 202억 원, 군비 20억 원)이 투입됐다.

‘대산육교’는 2016년 9월에 준공했으며, 승강기전문농공단지와 일반산업단지가 광주대구간고속국도로 인하여 단절되어 산업단지 간 접근성이 현저히 떨어지는 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고속국도 위를 가로지르는 길이 40m, 폭 21m 교량 가설했다.

또한, 산업단지 접근성을 높이기 위하여 개설한 산업단지 연결도로는 2016년 12월 착수하여, 승강기전문농공단지∼남상면 불고개∼정장리 변전소 간 기존 왕복 2차선인 도로를 왕복 4차선으로 확장하고, 변전소∼정장마을 구간을 왕복 2차선으로 신규로 개설하여 시가지를 통과하지 않고 거창IC로 접근할 수 있는 물류길을 올해 완성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산업단지 연결도로는 단순히 거창IC와 산업단지를 연결하는 도로가 아닌 교통망 확충을 통한 시가지 분산 효과 역할과 현재 우리 군에서 추진 중인 ‘첨단 일반산업단지 조성’, ‘세계 승강기 허브도시 조성’, ‘감악산 항노화 웰니스 체험조성’의 밑거름이 될 것이다”며, “거창군 전체의 균형발전에도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김대영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김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