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진주시
진주시, 2021년 지적재조사지구 측량 완료 주민설명회 실시
진주시 토지정보과는 한국국토정보공사(LX) 지적재조사추진단과 공동으로 2021년 사업지구인 이반성면 대천1지구 외 4개 지구에 대하여 LX 진주지사 1층에서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임시경계에 대한 설명회를 실시했다.<사진제공=진주시>

(진주=경남뉴스투데이) 진주시 토지정보과는 한국국토정보공사(LX) 지적재조사추진단과 공동으로 2021년 사업지구인 이반성면 대천1지구 외 4개 지구에 대하여 LX 진주지사 1층에서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임시경계에 대한 설명회를 실시했다.

시는 지난 6월부터 재조사지구 내 마을에서 임시경계에 대한 설명을 진행했으나 개인적인 사정이나 관외 거주 등의 사유로 마을에 방문하기 어려웠던 토지소유자를 위해 LX 진주지사에 따로 자리를 마련하고 주말에도 설명회 시간을 갖는 등 시민들의 재산권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토지소유자에게 임시경계에 대한 설명 이후 경계결정위원회의 의결을 거쳐 경계를 확정하고 면적의 증감이 발생한 경우 진주시지적재조사위원회에서 조정금을 산정해 지급 또는 징수할 예정이다.

진주시 관계자는 “지난 세월 토지의 경계분쟁으로 본인의 재산권을 올바르게 행사하지 못한 토지소유자들이 지적재조사를 통해 해소하길 바란다”면서 “토지의 경계와 면적이 변경되는 경우 소유자의 재산권 행사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만큼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미진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이미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