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양산시
양산시, 가정용 저녹스보일러 보급 추가사업 추진대당 일반 20만원, 저소득층 60만원 지원
양산시청.

(양산=경남뉴스투데이) 양산시는 질소산화물(NOx)과 대기오염물질 저감을 위해 2021년 1월부터 가정용 일반보일러를 저녹스 보일러로 설치(교체)하는 보급사업을 추진하여 현재까지 예산 2억8천만원으로 1,400대를 보급했으며, 추가 예산 1억4천만원을 확보하여 723대를 오는 18일부터 추가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녹스 보일러란 일반 보일러보다 질소산화물 저감효과가 크고 에너지 효율이 높아 대기오염 및 온실가스 절감에 효과적인 보일러로, 시간당 증발량이 0.1톤 또는 열량이 61,900kcal 미만이면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이 보조금 지원대상이다.

해당 사업은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를 설치하는 경우 1대당 일반 20만원, 저소득층 60만원의 보조금이 정액으로 지급되는 사업이다. 신청기간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예산소진 시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시에는 2021년에 새로 설치했음을 보여주는 사진, 교체 대상 보일러의 사진 등을 제출해야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산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된 공고문으로 확인할 수 있고 양산시 기후환경과 대기관리팀(055-392-2614)으로 문의 가능하다.

양산시 관계자는 “신청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시민들께서 지원을 원할 경우 신청을 서둘러 줄 것을 요청드리고, 저녹스보일러 교체 사업을 조기에 완료하여 미세먼지 및 대기오염물질 배출을 저감하여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김대영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김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