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김해시의회 사회산업위원회, 김해 한글박물관 현장방문 실시
김해시의회 사회산업위원회는 25일, 김해 한글박물관을 방문해 현장 점검에 나섰다.<사진제공=김해시의회>

(김해=경남뉴스투데이) 김해시의회 사회산업위원회(하성자 위원장, 박은희 부위원장, 김형수 의원, 김창수 의원, 김종근 의원, 이광희 의원, 이정화 의원)는 25일, 김해 한글박물관을 방문해 현장 점검에 나섰다.

김해한글박물관은 한글 연구에 큰 발자취를 남긴 김해 출신 한글학자 한뫼 이윤재 선생, 눈뫼 허웅 선생의 업적을 기리고 한글문화 유산을 향유하기 위해 지난 9일 개관했다.

위원회 소속의원들은 시설 현황 및 박물관 운영계획, 건의사항 등을 청취하고 시민들이 관람할 전시 시설에 대해 개선사항은 없는지 꼼꼼히 점검했다.

김해한글박물관은 개인, 기관 문중으로부터 보물 1점과 4,000여점의 유물을 기증받았으며, 제1전시실에는 보이는 수장고, 인터렉티브(상호교류형 실감콘텐츠) 조선말 큰 사전, 제2전시실에는 허웅 선생 집필실 및 시대별 국어문제를 풀어 볼 수 있는 교실체험공간, 옥상에는 트릭아트가 설치되어 있다.

하성자 위원장은 “전국 수많은 자치단체 중에서 유일한 한글박물관이 김해에서 개관했다는 것은 매우 큰 의미가 있다” 며 “김해한글박물관만의 고유성을 부각시킨 전시·운영을 통해 한글도시 김해라는 이미지를 전국에 알릴 수 있길 바란다” 고 당부했다.

한상진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한상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