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경남도농기원, 경남 농업인 현장강사 전문 능력 배양 나선다25~26일, 미래농업교육관 200호 강의실, 희망 전문농업인 22명 대상

- 전문농업인 지도능력 향상 강의기본, 마무리기법 등 단계별 교수법

경남도농업기술원은 25일부터 26일까지(2일) 미래농업교육관 200호 강의실에서 도내 전문농업인 22명을 대상으로 농업 현장강사의 지도 능력 등 전문 능력 향상을 위해 ‘2021년 농업인 현장강사 양성교육’을 운영한다.<사진제공=경남도농업기술원>

(진주=경남뉴스투데이) 경남도농업기술원은 25일부터 26일까지(2일) 미래농업교육관 200호 강의실에서 도내 전문농업인 22명을 대상으로 농업 현장강사의 지도 능력 등 전문 능력 향상을 위해 ‘2021년 농업인 현장강사 양성교육’을 운영한다.

농업기술원은 시·군 농업기술센터에서 교육 희망 농업인과 강의 경험이 있는 전문농업인을 추천받아 교육생 22명을 최종 선정하였으며 코로나19 백신 접종완료자를 우선 추천받았다.

이번 교육은 정부의 단계적 일상 회복 지침을 준수하여 대면 집합교육으로 진행되며 강사로 나선 쿠나컨설팅 석기석 대표가 다양한 교육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강의를 위해 13시간에 걸쳐 강의기본부터 오프닝, 슬라이드작성과 마무리 기법까지 단계별 교수법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내용은 시범강의 및 벤치마킹, 성인학습 이론과 강단활동, 오프닝 전개 및 실습, 강의 전개를 위한 슬라이드 작성, 마무리 이론 및 실습, 강사의 교양을 위한 인문학 특강 등이다.

도 농업기술원 양재쌍 미래농업교육과장은 “이번 교육은 전문농업인 현장강사 양성을 위한 강사 기술 향상 고급 과정으로, 교육을 통해 전문성을 한층 강화한 강사로 거듭나 농업현장에 활력을 불어넣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서정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김서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