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경남도의회, 교육청 소관 예결위원장 김경수 의원 선임부위원장 이병희 의원 선임...2022년 본예산안 제390회 정례회서 심사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에 더불어민주당 김경수(김해5) 의원(왼쪽), 부위원장에 무소속 이병희(밀양1) 의원(오른쪽).<사진제공=경남도의회>

(창원=경남뉴스투데이) 경남도의회는 경남도교육청 2022년 본예산안 종합심사를 위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에 더불어민주당 김경수(김해5) 의원을, 부위원장에 무소속 이병희(밀양1) 의원을 각각 선임했다고 25일 밝혔다.

도의회는 '경남도의회 위원회 조례'에 따라 예결위원 임기 1년(매년 7월부터 다음연도 6월말까지)동안 안건별 심사후 위원장을 교체하는 방식으로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19년 하반기 상설화 하였고, 금번에는'21년 7월부터 '22년 6월까지 운영되는데 집행부의 2022년 본예산안 제출에 따른 예결위원회 운영을 원활히 하고자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임하였다.

김경수 위원장은 “이번 교육청 예산안은 교부금 증가에 따라 6조 496억원이나 되는 만큼 예산낭비가 없도록 꼼꼼하게 검토할 것이며, 2022년 한해 교육청 교육사업에 도민의 뜻이 반영되고 경남의 모든 학생들이 소외되지 않고 행복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심사 하겠다.”고 말했다.

2022년 본예산안은 제390회 정례회 기간중 예비심사, 예결위 종합심사를 거쳐 12월 14일 본회의에서 확정ㆍ의결 될 예정이다.

김영일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김영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