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고성군
고성군, 독수리 생태관광 체험 프로그램 운영올 겨울, 고성 독수리 만나러 오세요!
고성군은 25일부터 고성읍 기월리 일원에서 독수리 생태관광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사진제공=고성군>

(고성=경남뉴스투데이) 고성군은 25일부터 고성읍 기월리 일원에서 독수리 생태관광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고성군은 지난해에 이어 2021 문화체육관광부 생태녹색관광 육성사업에 선정되어 ‘고성에서 몽골까지 날아라 고성독수리’ 생태관광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역 특화 생태관광자원인 천연기념물 제243-1호 멸종위기종 독수리를 테마로 생태관광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독수리 생태관광 프로그램은 올해 11월부터 내년 3월까지 화 ,목, 토, 일요일에 일 2회씩 운영하며, 몽골에서 경남 고성까지 월동을 위해 날아온 야생 독수리 최대 800마리 무리를 50m 이내에서 근접 관찰할 수 있다.

또한 독수리의 신기한 생태 이야기와 독수리가 고성에 오는 이유 등을 스토리텔링을 통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며, 독수리 만들기 및 독수리 먹이주기 체험과 직접 독수리와 함께 사진을 찍어 나만의 앨범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도 마련돼 있다.

프로그램 참여는 고성 독수리 홈페이지(http://www.고성독수리.kr)를 통한 사전 예약 신청이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올해도 어김없이 독수리가 몽골에서 경남 고성군을 찾아왔다. 올 겨울 경남 고성군에 멸종위기 야생동물 독수리를 만나러 독수리 생태학습관을 많이 방문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김유진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김유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