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사천시
사천시, 2021년 기초연금 사업 우수기관 선정
사천시청.

(사천=경남뉴스투데이) 사천시가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한 ‘2021년 기초연금 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 표창과 포상금 900만원을 받는다.

26일 시에 따르면 보건복지부가 ‘2021년 기초연금 사업 유공 평가’에서 기초연금 수급률·신청률, 부정수급 환수율 등 사업실적과 복지부 업무협조 실적 등을 합산한 결과 사천시를 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

시는 올해 600억 원의 예산으로 65세 이상 노인인구 1만9800여명에게 매월 53억원 정도의 기초연금을 지급하고 있는 등 어르신의 노후보장과 복지향상을 위해 적극행정을 펼치고 있다.

특히, 연금관리공단과의 연계를 통해 사전 신청 안내, 거동 불편 어르신 방문 신청, 거주불명등록 미수급 노인 발굴 등 기초연금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 중이다.

이번 평가는 1년간 기초연금 사업을 통해 어르신의 생활안정과 복지증진에 기여한 유공기관과 유공자를 발굴·표창해 공적을 치하하고 사기 진작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됐다. 광역·기초자치단체와 개인(공무원, 민간인) 부문으로 나눠 유공기관 및 유공자를 선정한다.

노인장애인과 관계자는 “기초연금 사업 유공으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기초연금 사업의 내실 있는 운영으로 어르신들의 안정적인 소득기반을 제공하고, 복지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2021년 기초연금 사업’ 우수기관에 대한 포상 수여식은 내달 9일 여수시에서 열리는 ‘2021년 제2기 기초연금 역량강화과정’ 행사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김현희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김현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