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밀양시
밀양시,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온라인 투표’실시시민 여러분이 직접 선택하는 밀양시 적극행정 공무원
밀양시청.

(밀양=경남뉴스투데이) 밀양시는 2021년 밀양시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온라인 시민투표를 오는 29일부터 내달 3일까지 5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은 ‘지방공무원 적극행정 운영규정’에 따라 적극적·창의적·도전적 정책을 추진하고 성과를 달성하거나 민원 또는 갈등을 해결하여 귀감이 되는 공무원을 매년 선정해 인사상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올해부터 온라인 시민투표를 실시하고 있으며, 상반기에는 천 명에 가까운 시민들이 참여하는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둬 각종 경진대회 평가 기준으로 적극 도입하고 있다.

이번 온라인 시민평가는 전체 평가배점의 30%를 차지하며, 8개 부서에서 제출된 총 8건의 사례에 대해 투표를 실시한다. 아울러 5명의 실무위원으로 구성된 실무심사단의 평가점수를 합산해 12월 중 인사위원회 심의를 통과한 최종 3명이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발된다.

온라인 시민투표는 밀양시 홈페이지(https://www.miryang.go.kr/) 팝업존을 통해 1인당 최대 3건의 사례에 대해 투표할 수 있다.

조영태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조영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