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거창군
거창군, 관내 임산부에게 친환경농산물 지원오는 9일부터 임산부친환경농산물쇼핑몰에서 신청
거창군은 출산율 제고와 친환경농산물 소비 확대를 위해 관내 임산부에게 48만 원 상당의 친환경농산물을 지원한다.<사진제공=거창군>

(거창=경남뉴스투데이) 거창군은 출산율 제고와 친환경농산물 소비 확대를 위해 관내 임산부에게 48만 원 상당의 친환경농산물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신청일 현재 임산부 또는 2021년 1월 1일 이후 출산한 산모이며, 단 현재 지역사회통합건강증진사업(영양플러스)의 지원을 받는 임산부는 제외된다.

희망자는 오는 19일부터 ‘임산부친환경농산물쇼핑몰(www.ecoemall.com)’에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부득이한 경우 신청서와 주민등록등본, 임신·출산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임신확인서, 출생증명서, 산모수첩 등)를 지참해 농업기술센터 친환경농업담당으로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군 홈페이지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농업기술센터 친환경농업담당(940-8204)로 문의하면 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친환경농산물 제공을 통해 산모와 태아의 건강을 지켜주고, 건강한 아이들이 거창의 미래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출산정책을 적극 추진하여 아이를 키우기 좋은 거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대영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김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