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창원시
창원시, 설명절 대비 위생업소 특별방역·위생점검 실시
창원시는 설 명절을 맞아 전국적 이동과 가족 모임 증가 등으로 인한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음식점, 유흥시설 등에 대해 특별방역 · 위생점검을 실시한다.<사진제공=창원시>

(창원=경남뉴스투데이) 창원시는 설 명절을 맞아 전국적 이동과 가족 모임 증가 등으로 인한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음식점, 유흥시설 등에 대해 특별방역 · 위생점검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시는 오는 17일부터 2월 6일까지 설 연휴 기간 중 이용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유명 맛집, 번화가·관광지 주변 음식점·카페 등 위생업소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방역패스 의무적용 이행 ▲영업시간 및 사적모임 인원 제한 준수 ▲출입자 명부 작성·관리 ▲마스크 착용 여부 등 방역수칙 이행 전반에 대해 집중 점검한다.

아울러, 연휴기간 식중독 발생 예방을 위하여 ▲유통기한 경과 제품 보관, ▲식품의 위생적 취급기준 준수, ▲종사자 등 건강진단 실시 여부 등에 대한 위생점검을 병행 실시한다.

이성림 보건위생과장은 “철저한 점검으로 지역사회 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영업주께서는 코로나19 및 식중독 예방을 위해 영업장 내 위생·청결관리를 철저히 해주시고, 시민들께서는 다중이용시설 이용을 가능한 자제하고, 사적모임 인원 제한 준수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차동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김차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