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창녕군
창녕군 창녕사랑상품권 특별할인 실시더 많이, 더 싸게 창녕사랑상품권 사이소~
창녕군청

(창녕=경남뉴스투데이) 창녕군은 지역 내 상인들을 살리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창녕사랑상품권을 예산 소진 시까지 10% 특별할인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창녕사랑상품권은 모바일․카드형, 지류형이 있으며 올해 각각 110억 원씩 총 220억 원을 발행했다. 발행 이후 지역민에게 큰 호응을 얻어 지역경제 활성화의 마중물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정우 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어려운 시기 10% 특별할인 판매하는 창녕사랑상품권으로 위축된 소비 심리를 되살리고 경영난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가 흥하는 지역경제의 선순환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군은 지난해 당초 발행 목표인 200억 원을 훌쩍 넘긴 311억 원의 상품권을 발행했다. 3월에는 모바일․카드형 창녕사랑상품권을 출시해 변화하는 유통환경에 대응하고 상품권 부정유통 방지 및 사용자 편의 등을 도모했다.

또한 부정유통 방지를 위한 행정안전부 권고에 따라 지류형 발행 비율을 축소하고, 모바일․카드형 상품권 발행 비율을 확대하는 한편, 오는 7월 모바일·카드형 상품권을 선(先) 할인해 판매하던 방식에서 사용 실적에 따라 돌려주는 후(後) 캐시백형 방식으로 전환할 예정이다.

하영애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하영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