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창녕군
창녕군,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 시범사업 추진무항생제 축산물, 무농약농산물 등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사업 안내 카드뉴스<사진제공=창녕군>

(창녕=경남뉴스투데이) 창녕군은 19일부터 미래 세대의 건강을 위해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 시범사업’은 임산부 1인당 48만 원의 상당의 무항생제 축산물(한우, 돼지고기), 무농약농산물 등이 담긴 꾸러미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대상자는 20%인 9만 6000원만 부담하면 된다.

지원대상은 신청일 기준 임신부와 2021년 1월 1일 이후 출산한 산모이며, 지역사회통합건강증진사업(영양플러스사업) 지원을 받는 임산부는 제외된다.

한정우 군수는 “임산부에게 우수한 친환경농산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해 산모와 태아의 건강을 지키고 태어난 아이들이 살기 좋은 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업 신청은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통합쇼핑몰 에코이몰에서 할 수 있으며 읍면 산업경제팀에서도 신청이 가능하다. 대상자로 확정된 임산부는 올해 12월 15일까지 원하는 친환경농산물을 선택해 자부담 20% 결제 후 택배로 배송을 받을 수 있다.

군은 50명 선착순 마감 후 사업담당자의 확인절차를 거쳐 선정된 대상자에게 문자로 안내할 예정이다.

하영애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하영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