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창녕군
창녕군 2022년 상반기 행복지기 일반사업 참여자 모집코로나19 극복 공공일자리 창출로 힘 보태요!
창녕군청

(창녕=경남뉴스투데이) 창녕군은 취업 취약계층에 근로기회를 제공하고자 19일부터 2022년 상반기 행복지기 일반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43개 사업장 182명으로, 참여자는 우포늪 생태체험장, 국민체육센터, 남지 파크골프장, 읍․면 등에서 근무하게 된다.

참여자격은 사업개시일 기준 만 18세 이상 75세 이하 근로능력자 중 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 70% 이하이면서 재산이 4억 원 이하인 군민으로,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지난해 3억 원 이하였던 재산 기준을 완화했다.

단, 참여 예정일을 기준으로 3년 이내에 2년 이상 참여한 이력이 있거나 국민기초생활보장법장의 생계급여 수급권자, 자영업자와 공무원 가족(배우자 및 자녀) 등은 대상에서 제외한다.

한정우 군수는 “공공일자리 제공으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업 취약계층의 생활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근무기간은 3월 2일부터 6월 12일까지 약 4개월이며 만 65세 미만 참여자는 주 26시간, 만 65세 이상 참여자는 주 15시간 근무하게 된다.

참여 희망자는 오는 28일까지 신분증, 해당서류 등을 구비해 주소지 읍․면사무소 산업경제팀에 신청하면 된다.

하영애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하영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