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남해군
남해군, 보물섬 남해 쌀 산업 발전 토론회 개최(사)남해군농어업회의소 주관
남해군청

(남해=경남뉴스투데이) 남해군은 쌀 산업의 발전 방안 마련을 위한 ‘보물섬 남해 쌀 산업 발전 토론회’를 오는 21일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남해군과 (사)남해군농어업회의소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토론회에는 생산정책, 시설운영, 유통 및 브랜드 마케팅 분야의 전문가 패널이 주제발표를 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남해 쌀 생산·유통의 문제점은 물론 중·장기적인 쌀 산업 발전 방안을 도출할 예정이다.

이번 토론회는 (사)남해군농어업회의소 하정호 회장이 좌장을 맡아 진행될 예정이며, 전문가 패널로는 류창봉 쌀전업농 회장, 윤기준 RPC대표, 송행열 동남해농협조합장, 민성식 농업기술과장이 참석한다. 또한 관련 분야 대표 및 담당자들을 비롯해 약 25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토론회에서는 △보물섬 쌀 가공 유통방향(농협RPC 운영현황 및 수율문제) △품질향상 방안(벼 품종, 수율문제) △보물섬 쌀 유통방향 △남해군 쌀 발전방향에 대한 전문가 패널의 주제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지역의 쌀 산업 현황을 살펴보고 앞으로 남해 쌀의 명품화를 위한 발전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토론회를 공동주관한 (사)남해군농어업회의소 하정호 회장은 “이번 토론회를 통하여 앞으로 남해 쌀의 발전적인 미래상을 그려 나갔으면 한다”며 “남해군과 농협, 그리고 생산자 모두가 상생 발전할 수 있는 회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하용근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하용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