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경상국립대, ‘대학 위기 극복의 전제와 그 실천 주체’ 초청특강 개최경상국립대 사회과학연구원-스마트공동체사업단 공동 주최

-오는 27일 오후 3시 온라인(ZOOM)

경상국립대학교는 오는 27일 오후 3시 인제대 공공인재학부 고영남 교수를 초청해 ‘대학 위기 극복의 전제와 그 실천 주체’라는 주제로 초청특강을 개최한다.<사진제공=경상국립대학고>

(진주=경남뉴스투데이) 경상국립대학교 사회과학연구원(원장 김영석 일반사회교육과 교수)과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스마트공동체사업단은 오는 27일 오후 3시 인제대 공공인재학부 고영남 교수를 초청해 ‘대학 위기 극복의 전제와 그 실천 주체’라는 주제로 초청특강을 개최한다.

이 특강에서 고영남 교수는 인구 축소의 시대를 맞아 한국 지방대학이 당면하고 있는 대학 위기의 원인과 그 해결방안을 둘러싼 담론과 실천을 비판적으로 고찰한다. 이를 통해 위기 극복의 본질이 고등교육의 공공성을 실현하고 이를 제도적으로 확보하는 방향에 있음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번 특강은 지방대학의 위기를 진단하고 교육혁신 방향을 모색하는 사회과학연구원 연속 초청특강 기획의 하나로 준비했으며, 사회과학연구원은 2월과 3월에도 대학 혁신과 관련한 특강을 개최할 계획이다.

이번 초청특강은 비대면 화상회의 프로그램(ZOOM)을 사용해 온라인으로 개최하며, 사전에 신청하면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https://forms.gle/N9NoJRgtaLCfjGfM6)하거나 경상국립대 사회과학연구원(055-772-2541, iss@gnu.ac.kr)에 문의하면 된다.

김대영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김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