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경남도, 2022년 시군 산림관계관 회의 개최22년 경남의 산림시책 방향과 정책 및 현안사항 논의

- 도민이 체감하는 산림가치 증진을 위해 2,918억 원 투입

경남도는 ‘2022년 시군 산림관계관 회의’를 경남도와 시군 산림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1일 개최했다.<사진제공=경남도>

(창원=경남뉴스투데이) 경남도는 ‘2022년 시군 산림관계관 회의’를 경남도와 시군 산림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1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경남도는 2022년 경남의 산림시책 방향과 달라지는 정책에 대한 설명, 봄철 산불예방과 소나무재선충병 방제, 산림휴양 및 복지서비스 활성화 등 현안사항에 대한 논의와 2022년 산림사업의 적극적 추진을 당부했다.

올해는 ‘지속가능한 산림경영으로 산림자원 육성 및 탄소흡수원 확보, 숲에서 건강한 가치창출을 위한 녹색인프라 구축’을 목표로 삼아 산림가치 증진을 위해 2,918억 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조림·숲가꾸기 사업을 통한 산림자원 조성과, 다양한 산림휴양·복지시설을 점차적으로 확대해 지역별 관광자원과 연계한 산림복지인프라를 구축하여 도민들이 일상 속에서 숲을 즐길 수 있게 할 계획이다.

강명효 산림정책과장은 “산림과 숲에서 더 많은 가치를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산림정책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경남도민을 비롯한 온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 창출에 경남도와 시군이 다함께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조영래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조영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