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남해군
남해군 지방소멸대응기금 확보 사업 발굴 총력지방소멸대응 인구활력사업 발굴 추진사항 보고회 개최
지방소멸대응 인구활력사업 발굴 추진사항 보고회<사진제공=남해군>

(남해=경남뉴스투데이) 남해군은 지난 4일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수립을 위한 사업발굴 추진사항 보고회를 개최했다.

장충남 남해군수 주재로 개최한 이번 보고회에서는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수립을 위해 발굴된 사업에 대하여 남해군 인구활력 TF팀에서 검토한 내용이 공유되었으며, 사업발전 방향 등이 논의됐다.

인구감소지역 지원을 위해 도입된 지방소멸대응기금은 2022년부터 10년간 총 10조 원 규모의 기금이 지원될 계획으로 남해군을 포함한 전국 89개 인구감소지역에 지자체별 투자계획을 평가해 차등 배분된다.

남해군은 지방소멸대응기금 사업 발굴 및 투자계획 수립을 위해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수립 연구용역을 발주하고 5개팀 37명으로 구성된 인구활력 TF팀을 운영하여 사업 발굴 및 투자계획 수립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주민대상 인구활력 아이디어 공모를 8일까지 진행 중이며 공모를 통해 수렴된 주민 아이디어 역시 검토하여 투자계획 수립에 반영할 예정이다.

장충남 군수는 “우리 군의 현실을 제대로 인식하고 실현가능성, 효과성을 검토하여 지역 맞춤형 사업을 발굴하여 지방소멸대응기금 확보에 최선을 다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하용근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하용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