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남해군
추억과 감동, 제5기 남해군 SNS 알리미단 활동집 발간‘보물섬 남해’의 매력 담은 알찬‘힐링의 기록’수록
5기 활동집 표지<사진제공=남해군>

(남해=경남뉴스투데이) 남해군의 숨은 매력을 소개하며 전국적인 호평을 받아온 ‘제5기 남해군 SNS 알리미단’의 활동상을 정리한 <남해군 알리미단 5기 활동집-남해랑 썸 타자>가 발간됐다.

이번 활동집은 갤러리 형태의 사진 중심으로 구성해 최근 트렌드를 반영하였으며, 유익한 관광 정보를 이용자들이 쉽고 편하게 접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5기 활동집은 남해군홈페이지-분야별 정보-소셜뉴스미디어-남해스토리-‘SNS 활동집’ 메뉴에 업로드 하였으며, 화전도서관 및 군내 관광안내소에서도 비치를 하여 누구나가 다 이용 가능토록 했다.

남해군 SNS 알리미단이 활동을 시작한지 어느새 6년차로 접어들면서, ‘보물섬 남해군’을 대표하는 홍보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다.

남해군 SNS 알리미단은 지난 2017년 첫 활동을 시작한 이래 공식 블로그 ‘남해랑 썸타자’에 1,600건이 넘는 콘텐츠를 발행하며, 남해의 보물을 구석구석 찾아 소개하였다.

특히 5기 알리미단은 남해군을 새롭게 디자인하는 도시재생, 젊음이 넘치는 청년센터 등 분야를 확대하여 다양한 볼거리와 톡톡 튀는 감성을 블로그에 담았다.

‘남해랑 썸타자’는 실시간 공감과 소통으로 ‘2021년 제7회 올해의 SNS 대상’에서 지자체 블로그 부문 최우수상 수상을 하였으며,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인해 거리두기와 방역강화로 지쳐있는 국민들에게 ‘랜선여행’ 아이템을 발굴하여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선사하였다.

한편, 지난 1일, 제6기 알리미단의 활동이 시작된 가운데 지난 성과를 발판삼아 더욱 알차고 매력있는 관광자원을 발굴하고 ‘2022 남해군 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맞춤형 콘텐츠를 선 보일 계획이다.

장충남 군수는 “보물섬 남해의 방방곡곡을 누비며 남해를 알리기 위해 구슬땀을 흘려 준 역대 SNS 알리미단의 소중한 기록이 다시 찾는 국민 관광지 남해군을 만드는데 크게 기여를 했다”며 “앞으로 이어질 6기 알리미님들의 활동 또한 더욱 더 풍성하게 해줄 것이라 기대한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하용근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하용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