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남해군
남해군, 2022년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 시행“선도농가와 신규농업인의 영농기술 현장실습 지원”
남해군청

(남해=경남뉴스투데이) 남해군은 농촌으로 이주한 신규농업인 및 귀농인의 영농기술 전수를 위한 현장실습교육 3개팀 6명을 오는 14일까지 모집하여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은 선도농가와 연수생의 1:2 멘토멘티 방식으로 선도농가의 농장에서 신규농업인이 직접 실습을 통해 기초영농기술 및 영농 노하우를 전수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교육이다.

이번 교육은 오는 4월부터 9월까지 6개월간 운영되며 교육에 참여하는 연수생에게는 교육훈련비로 월 60만원, 선도농가에는 교수수당으로 연수생 1인당 월 40만원을 지급한다.

교육이 진행될 선도농가는 3개소로 각각 감귤 및 샤인머스켓, 블랙베리, 단호박 및 감자를 주작목으로 하여 선도농가 1개소 당 2명의 연수생이 참여하여 실습을 진행한다.

연수생의 신청자격은 농촌이주 5년 이내의 귀농인이나, 만40세 미만의 청년농업인의 경우 귀농 여부 및 지역과 상관없이 지원 가능하다.

교육에 참여하고자 하는 신규농업인은 남해군청 청년혁신과 남해정착지원팀을 방문해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청년혁신과 남해정착지원팀 (055-860-8640)으로 문의하거나, 남해군 인구증대지원 홈페이지(http://www.namhae.go.kr/support/board/View.do)에서 상세내용과 관련 서식을 확인해 볼 수 있다.

 

하용근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하용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