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진주시
진주시, 장기입원자 관리위해 의료기관·사회복지시설 지도점검 실시적정진료 서비스 UP, 부적정 진료비 DOWN
지난 4월 26일 진주중앙요양병원 지도점검<사진제공=진주시>

(진주=경남뉴스투데이) 진주시는 지난 4월부터 1개월간 부적정 장기입원자 관리․강화를 위해 의료기관 및 사회복지시설 13개소를 직접 현장 방문해 장기입원 중인 의료급여 수급권자 710명에 대하여 지도 점검을 실시했다.

의료급여는 본인부담이 없거나 적어, 의료비에 대한 수급권자의 비용의식 부재 및 의료급여기관의 과잉진료 등으로 부적정 장기입원이 늘어나고 있다. 이로 인한 입원진료비의 지속적인 증가에 따라 재정누수 방지를 위한 장기입원자에 대한 집중관리가 필요하다.

이에 진주시는 질병 대비 불필요한 장기입원 등으로 급격히 증가하는 의료급여 재정의 효율적 관리 및 부적정 장기입원자에 대한 관리강화를 위해 의료기관 및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지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7일 진주복지원 지도점검<사진제공=진주시>

시 관계자는 “이번 지도 점검을 통해 적정진료를 유도하고, 부적정 장기입원을 사전에 방지해 예산 절감과 함께 실질적으로 필요한 대상자가 적시에 진료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진주시는 지속적이고 정기적인 장기입원 관련 지도점검과 간담회 등을 통하여 부적정 장기입원자의 퇴원 유도, 시설 입원 등 지역사회 자원연계를 통하여 의료급여 재정의 효율적 관리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이미진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이미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