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KAI-KISA, 항공우주산업 분야 사이버보안 업무협약 체결안전한 사이버 환경 조성으로 항공우주산업 발전 기대
사이버보안 업무협약을 체결한 KAI 강용석 정보보안실 상무(좌), KISA 최광희 디지털보안산업본부장(우)<사진제공=KAI>

(사천=경남뉴스투데이) 한국항공우주산업(주)(이하 KAI)은 한국인터넷진흥원(이하 KISA)과 대한민국 항공우주산업 발전을 위한 안전한 사이버 환경 조성에 이바지하기 위해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우주, 항공, 방산 등 국가전략기술 분야의 중요성에 따라 항공우주분야의 사이버 위협을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스마트공장 및 항공 분야의 미래로 떠오르는 도심항공교통(UAM: Urban Air Mobility)의 융합 보안 강화에도 협력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항공우주 분야 융합보안 및 최정예 정보보호 전문 인력 양성 교육 지원 ▲최신 사이버 위협정보 공유 및 침해 대응 체계 협력 등 사이버보안 강화를 위한 활동을 이행할 계획이다.

KAI 정보보안실장 강용석 상무는 “최근 방산 기업 대상으로 글로벌 해킹 그룹의 해킹 시도가 증가함에 따른 외부 해킹 시도로부터 방산 기술을 보호하기 위한 침해 위협 대응 활동을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KISA 최광희 디지털보안산업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가안보와 직결되는 항공우주산업 분야의 사이버안보 대응역량 강화에 기여 하고자 한다”며, “KISA는 앞으로도 국가 전략기술 분야의 안전한 사이버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대영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김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