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고성군
고성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행복한 레시피’ 건강 식단 공모전 개최배둔어린이집 특상 외 5개 어린이집 수상 영예 안아
왼쪽부터 고성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팀장, 특상 이군자 조리사, 장려상 차명지 교사<사진제공=고성군>

(고성=경남뉴스투데이) 고성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지상)가 지난달 29일 ‘건강 식단 레시피 공모전’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영·유아 편식 개선 및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마련됐으며, 지난 6월 3일부터 17일까지 센터 등록 급식소 교직원을 대상으로 공모 접수했다.

센터는 ‘아이들이 편식하는 채소를 활용하여 만드는 레시피’를 주제로 연령 적합성, 맛과 영양학적 균형, 실제 급식소에서의 활용도, 기존 메뉴와의 차별성 등을 평가해 수상작을 뽑았으며, 선정 결과 배둔어린이집 이군자 조리사(동글동글 당근밥 주먹밥)가 특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그리고 △최우수상 고성보듬이나눔이어린이집 허미경(양파누룽지부침개) △우수상 고성어린이집 정진주(엄마표 밥가루)·키즈월드어린이집 박현자(양파브로콜리전) △장려상 고성보듬이나눔이어린이집 장주현(양파두부전)·동외어린이집 강해숙(브로콜리고구마치즈전)·배둔어린이집 차명지(몸튼튼피자)·샛별어린이집 이갑선(버섯스크램블)·코아루자연어린이집 이은주(불고기맛목이버섯) 등이 수상했다.

김현주 민원봉사과장은 “선정된 레시피는 하반기 식단에 실제로 반영할 계획이며, 널리 활용하기 위해 학부모 대상 교육 자료, 센터 홍보 자료 등에도 사용될 예정이다”며 “앞으로도 어린이 급식관리 지원센터가 관내 어린이 급식소를 대상으로 어린이 성장발달에 맞는 안전한 급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어린이급식지원센터 관계자는 ”보육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실시된 만큼 아이들을 위한 생각이 담겨있는 메뉴가 많았다“며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레시피를 식단에 반영해 편식 예방에 힘쓰고 잔반 감소와 식단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2017년 개소해 100인 미만의 어린이집과 지역아동센터 등 관내 어린이 급식소 34개소를 대상으로 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 및 위생 습관 개선, 어린이 성장발달에 알맞은 안전한 급식 제공 등을 위해 순회방문지도, 대상별 교육, 정보제공, 특화사업 등을 실시하고 있다.

김유진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김유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