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고성군
이상근 고성군수, MTB 라이딩코스 개발 위한 간담회 가져MTB 라이딩코스 개발로 사계절 내내 관광객이 찾아오는 ‘레저 스포츠의 메카’ 조성
이상근 고성군수, MTB 라이딩코스 개발을 위한 간담회 가져<사진제공=고성군>

(고성=경남뉴스투데이) 고성군은 지난24일 고성읍 이당리 갈모봉 자연휴양림 소금쟁이 고개에서 MTB 라이딩코스 개발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상근 고성군수를 비롯한 고성군 관계자와 자전거 연맹 회장, 전무, 동호회 회원 20여 명이 참석해 MTB 라이딩코스 개발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 참석자들은 “최근 산악자전거 붐이 일면서 산악자전거 이용자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며 “고성의 경우 산악자전거 코스가 없는데, 빠른 시일 내 코스가 개발되길 바란다”고 건의했다.

고성군은 스포츠 관광 활성화 기반 조성의 일환으로 국·도비 지원사업을 통해 2024년까지 사업비 5억 원을 들여 고성읍 이당리 및 대가면 일원 임도 1개 코스를 개발할 예정이다.

또한 이 군수는 간담회와 함께 실시한 자전거 라이딩에도 참여해 코스를 완주하며 자전거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직접 보이기도 했다.

이 군수는 “고성군은 이미 2회째 아이언맨 70.3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자전거 세계대회를 유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다”며 “MTB 라이딩코스를 개발해 사계절 내내 관광객이 찾아오는 ‘레저 스포츠의 메카 고성’으로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유진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김유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