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사천시
사천시, 신임 이상훈 부시장 취임“행복도시 사천 건설에 온 힘 쏟을 것”
이상훈 부시장

(사천=경남뉴스투데이) 이상훈(52세) 전 경남도 여성가족아동국장이 오는 8월 4일 자로 제25대 사천시 부시장으로 취임한다.

신임 이상훈 부시장은 “하늘과 바다의 도시, 대한민국 우주항공 특별시인 사천시 가족으로 근무하게 된 것을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한다”라며 “부시장이라는 막중한 책임을 맡겨주신 박동식 시장과 사천시민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모든 역량을 집중해 행복도시 사천 건설에 온 힘을 쏟아붓겠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즐겁고 일할 맛 나는 직장, 꿈과 희망이 있는 조직문화 등 공직자 여러분이 업무에서 자율과 창의력을 높일 수 있도록 뒷받침하고 소신껏 마음껏 일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약속했다.

이 부시장은 8월 4일 사천호국공원 충혼탑에서 참배를 한 뒤 박동식 사천시장으로부터 임명장을 받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 부시장은 경남 고성 출신으로 창원고등학교와 성균관대 경제학과를 졸업했으며, 미 오하이오 주립대에서 행정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또한, 1998년 3월 5급 공채로 함양군청에서 공직생활을 시작한 이 부시장은 2014년부터 행정자치부와 국가기록원에서 근무하다 2017년 7월부터 경남도 해양수산과장, 경남도 문화예술과장, 남해군 부군수,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행정개발본부장, 경남도 여성가족아동국장 등 경남도 주요보직을 두루 재직했다.

김현희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김현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