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축제·행사
제61회 통영한산대첩축제 오는 6일 개막고유제 시작으로 시민대동제까지 9일간의 화려한 여정
제61회 통영한산대첩축제 오는 6일 개막(군점)<사진제공=통영시>

(통영=경남뉴스투데이) 오는 6일, 통영한산대축제가 3년만에 통영시민의 곁으로 돌아온다. (재)통영한산대첩문화재단(이사장 천영기)이 주관하는 제61회 통영한산대첩축제가 ‘장군의 눈물’을 주제로 통영시 곳곳에서 9일간 개최된다.

재단은 이번 축제가 3년만에 개최되는 만큼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다양하고 새로운 프로그램을 알차게 준비했으며, 대부분의 행사는 야간에 개최된다.

노젓기<사진제공=통영시>

8월 6일 오후 5시30분 통영 충렬사에서 고유제 봉행을 시작으로 축제의 마지막날인 14일은 모든 행사가 무전대로에서 이뤄진다. 오후 6시 30분 국가무형문화재 통영 오광대공연을 시작으로 7시 30분 삼도수군통제사 이순신 장군 행렬 및 버블코스프레 거리 퍼리에드, 해군의장대 시연 및 해군군악대 공연이 이어진다. 공중한산해전, 추억의 뮤직 DJ BOX, 통제영 프리마켓, 푸드트럭존 및 어린이 물놀이장 운영, 이순신 장군 해전 승리 및 통제영 병영 체험마당 등 다양한 체험 행사도 준비되어 있고, 1318!! 통영의 꿈(청소년 댄싱경연대회) 공연도 다시 볼 수 있다. 그리고 시민대동제 및 한산대첩 430주년 승전축하주막을 끝으로 제61회 통영한산대첩축제는 그 막을 내린다.

해전<사진제공=통영시>

이외에도 8월 6일부터 13일까지 통영 삼도수구통제영과 그 일원에서는 다양한 상설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통영한산대첩축제 관련 자세한 문의는 통영한산대첩문화재단(055-644-5222)으로 하면 된다.

최임주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최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