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거창군
거창군, 2023년도 청년농업인 경쟁력 제고사업 신청자 모집농촌의 젊은 바람, 청년농업인들의 경쟁력 향상
거창군청

(거창=경남뉴스투데이) 거창군은 지난 5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청년농업인들의 열정과 신기술이 결합된 새로운 성공모델을 마련하고 농업·농촌 발전 비전을 제시하는 ‘2023년도 청년농업인 경쟁력 제고사업’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전했다.

신청자격은 사업 시행년도 기준 만 18세 이상~만 40세 미만 청년농업인으로 영농에 종사하고 있는 병역필 또는 면제자이다.

군은 청년농업인 경쟁력 제고를 위해 본인의 영농 사업계획과 연관된 역량개발 및 기술교육, 유형별 신제품 개발, 가공·상품화, 시제품 제작, 포장재 개발, 체험프로그램 개발 등에 소요되는 비용, 브랜드·상품로고 제작과 앱·전자상거래 홈페이지 구축 및 홍보영상 제작 등의 유통·마케팅 개선비용 등을 지원한다.

다만, 단순 시설·장비, 농기계, 단순 소모성 재료비, 여비 인건비 등은 지원이 불가하며 모든 사업은 교육 및 컨설팅 실시 후에 시행된다.

사업비는 개소당 5,000만원으로 국비 2,250만원, 지방비 2,250만원 자부담 500만원이며 사업량은 전국 136개소이다.

신청방법은 홈페이지에 공고된 신청서, 사업자 일반현황, 사업계획서, 농업경영체등록 확인서를 농업기술센터로 제출하면 되고, 이후 9월 경상남도에서 사업대상자를 선발하여 12월에 농촌진흥청에서 사업대상자를 확정할 예정이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우리군의 미래 농업을 이끌어갈 인재가 많이 육성될 수 있도록 열정 있는 청년농업인들이 많이 신청해 농업·농촌 발전에 기여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대영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김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