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고성군
고성군, 2021년도 경남도 우수주택 시군 순회전시 개최고성군청 로비에서 오는 12일까지

 

2021년도 경남도 우수주택 시군 순회전시<사진제공=고성군>

(고성=경남뉴스투데이) 고성군 군청 로비에서 지난 8일부터 12일까지 ‘2021년도 우수주택 시·군 순회전시’가 열린다.

우수주택은 경상남도에서 추진하는 아름다운 건축물 가꾸기 사업에서 2000년부터 매년 30여 동씩 그 해 준공된 단독주택 중 선정하고 있으며, 쾌적하고 아름다운 건축문화 인식을 확산시키고자 살고 싶고 아름다운 주택 짓기에 대한 각종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에 전시되는 주택은 우수주택 35점과 제14회 경상남도 건축상 수상작 7점으로, 2021년에 경남도 각 시·군에서 완공된 단독주택 중 선정됐다.

전시 패널에는 우수주택별 사진을 비롯해 도면, 주요 자재, 건축물 특징 등 정보를 표시해 주택 건축에 관심이 많은 군민에게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해 군민의 관심도와 참여를 높일 계획이다.

김성영 건축개발과장은 “전시를 통해 최근 높은 관심도를 보이는 전원주택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농·어촌지역의 주거문화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군민의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경상남도 우수주택은 경상남도 홈페이지(http://www.gyeongnam.go.kr/)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유진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김유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