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고성군
고성군가족센터, 부모 역할 지원 프로그램 시행
고성군가족센터, 부모 역할 지원 프로그램 시행<사진제공=고성군>

(고성=경남뉴스투데이) 고성군가족센터(센터장 황순옥)는 지난 10일, 17일 양일간 학령기 자녀를 둔 다문화가정 학부모 10명을 대상으로 부모 역할 지원 프로그램 ‘성장하는 부모, 함께 크는 우리 아이Ⅱ’를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문화가정의 학부모들에게 자녀 양육에 대한 부담과 어려움을 덜어주고 올바르게 자녀를 양육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10일에 열린 1회기에서는 ‘나와 내 자녀 바로 알기’라는 주제로 부모의 역할을 인지하며 생애주기에 맞는 자녀의 발달 및 행동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17일 예정인 2회기는 ‘올바른 스마트 미디어 사용’이라는 주제로 자녀들의 스마트폰 과의존 현황과 원인에 대해 알아보고,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법 실천을 돕기 위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OO(고성읍, 초4 학부모)은 “아빠로서 자녀를 잘 이해하지 못해 지금까지 제대로 가르쳤는지에 대해 되돌아보는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 자녀를 잘 키울 수 있도록 멋진 아빠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황순옥 센터장은 “학령기에 접어든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안정적으로 학교생활을 하기 위해서는 가정에서의 부모들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정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김유진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김유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