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합천군
합천군, ‘합천군민 헌혈의 날’운영소중한 생명 살리는 헌혈에 동참하여 주세요
합천군민 헌혈의 날 운영<사진제공=합천군>

(합천=경남뉴스투데이) 합천군은 오는 19일 오전10시부터 오후4시까지 군청 광장에서 ‘합천군민 헌혈의 날’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대한적십자사 경남혈액원과 연계하여 코로나 재확산과 헌혈 기피 현상 등으로 혈액수급의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헌혈참여 대상 연령은 만16세 이상~70세 미만이며, 65세 이상의 경우 60세부터 64세까지 헌혈 경험이 있는 경우에만 가능하며, 코로나19에 확진된 경우는 격리해제일로부터 10일 경과 후 헌혈이 가능하다.

그러나 △치료목적으로 약물복용 및 예방접종을 하고 일정기간이 지나지 않은 경우 △헌혈 전 공복상태인 사람(헌혈 전 반드시 식사) △1개월 이내 내시경 검진을 받은 사람 △ 1개월 이내 해외여행자 등은 헌혈이 불가하다.

헌혈에 참여하고자 하는 군민은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을 지참하여 방문하여야 하며, 참여자에게는 헌혈증서와 혈액검사, 소정의 기념품과 간식, 자원봉사인증관리센터를 통한 봉사활동 4시간이 인정된다.

이미경 보건소장은 “수혈이 필요한 환자의 생명을 구하는 유일한 수단은 헌혈이라며,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사랑의 헌혈 행사에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강동호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강동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