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합천군
민주평통 합천군협의회 3분기 정기회의 개최한반도 평화·번영 위한 담대한 구상 논의
민주평통 합천군협의회 2022년 3분기 정기회의<사진제공=합천군>

(합천=경남뉴스투데이)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합천군협의회(회장 김기태)는 20일 합천군청 제2청사 3층 회의실에서 자문위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3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북핵문제 해결과 한반도 평화·번영을 위한 담대한 구상’을 주제로 열린 이번 회의에서는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등의 급변하는 국제정세 및 ‘핵무력 법제화’를 공개적으로 결정하는 등의 북한 동향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정부의 대북정책 방향에 공감하면서 한반도 평화·번영을 위한 자문위원의 역할과 실천 과제 등을 논의했다.

특히 이날 정기회의에서 북한의 위협에 대한 억제력을 높이고 국제사회와 공조해 북한의 비핵화를 견인하는 ‘담대한 계획’에 따라 통일정책 5대 핵심추진과제를 이해하고 남북관계 정상화를 위한 중점 추진과제에 대한 의견을 모으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3분기 통일의견 수렴에 앞서 ‘2022년 2분기 의견 수렴 결과 보고’가 진행되었다. 2분기 의견 수렴 주제인 ‘남북관계 정상화와 평화의 한반도 건설을 위한 대내외 정책 추진방안’에 대하여 의견 수렴 결과 △한반도 평화 실현을 위한 우선 추진과제 △통일준비를 위한 중점 추진과제 △민주평통 자문위원으로서 정부에 바라는 점 등의 내용이 수렴됐.

강동호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강동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