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함양문화예술회관, 기획전시 ‘제29회 경남서단전-함양 선비의 향기전’ 개최“깊어가는 가을, 그윽한 묵향기를 더하다”
함양 선비의 향기전 포스터

(함양=경남뉴스투데이) 함양군은 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 7일간‘제29회 경남서단전 - 함양(咸陽) 선비의 향기전’기획전시가 열린다.

경남서단은 경남도 18개 시군을 순회하며 그 고장에 대한 시문(詩文)을 문화 콘텐츠로 제작하여 전시회를 추진하고 있다.

이번 제29회 경남서단전에서는 일찌감치 묵향의 꽃이 핀 선비의 고장, 조선의 유학을 이끌어 왔던 일두 정여창, 박지원 등 선비문화를 오래도록 잘 간직하고 있는 함양의 아름다운 풍경과 산수를 ‘함양(咸陽) 선비의 향기전’이라는 주제로 주옥같은 시문을 작품마다 작가의 마음과 개성이 담긴 서예술(書藝術)로 표현한 작품 43점을 전시한다.

함양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선비문화의 운치가 남아 있는 함양의 전통을 잇고, 함양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이번 전시회를 통해 지역문화의 자긍심을 고취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깊어가는 가을, 선비문화의 차분하고 곧은 에너지를 충전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기회전시는 함양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기간 내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함양문화예술회관(055-960-6710)으로 문의하면 된다.

강현주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강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