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김해시
홍태용 시장, 사랑-인도문화축제 개막식 참석김해시-인도 활발한 교류협력 사업 이어가
홍태용 시장 사랑-인도문화축제 개막식 참석<사진제공=김해시>

(김해=경남뉴스투데이) 김해시는 홍태용 시장이 지난 4일 저녁 서울 연세대학교 백주년기념관 콘서트홀에서 열린 2022 사랑-인도문화축제 개막식에 참석했다고 5일 밝혔다.

이 자리에는 축제를 주최, 주관한 아밋 쿠마르 주한인도대사, 소누 트리베디 주한인도문화원장과 외교부 공공외교대사를 비롯해 각국 대사 등이 참석했다.

인도어(힌디어)로 사랑(SARANG)은 ‘다채로운’, ‘아름다운’을 의미하며 인도대사관과 인도문화원은 2015년부터 매년 국내 다양한 기관들과 협력해 이번 축제를 열어오고 있다.

인도대사관(문화원)과 김해를 비롯한 구례, 부산, 서울, 광주, 창원, 춘천, 인천 8개 자치단체는 이날 개막식을 전후한 9월 30일부터 오는 14일까지 이번 축제와 관련한 교류 행사를 개최한다.

김해시는 2017년 4월 인도대사관(문화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허왕후 신행길 축제 공동 개최 등 문화 콘텐츠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올해는 앞서 지난 1~2일 2022 허왕후 신행길 축제를 개최했으며 허왕후기념공원 조성, 인도문화교류관 건립, 요가의 날 같은 교류협력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홍태용 시장은 “수로왕과 허왕후의 혼인으로 2천년 전 인연을 맺은 인도와 폭넓은 교류로 국제사회에 김해를 알리고 인도대사관, 문화원과 추진하는 다양한 교류협력 사업들이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상진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한상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