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창녕군
창녕문화예술회관, 문화예술교육 자체 성과발표회 개최우쿨렐레, 발레 교육생 공연장 무대에 서다
지난 4일 창녕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발레 성과발표회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창녕군>

(창녕=경남뉴스투데이) 창녕군은 ‘2022년도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사업’을 마무리하며 지난달 29일과 11월 4일 창녕문화예술회관에서 우쿨렐레와 발레교육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일상의 작은 휴가, 우쿨렐레’ 수강생들은 그간 갈고닦은 실력을 무대에서 아낌없이 발휘했으며 ‘아무튼, 발레’ 수강생들은 발레 의상과 야심 차게 준비한 공연 프로그램으로 수강의 결실을 뽐냈다.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했으며 창녕군이 국고를 지원받아 지난 7월 9일부터 10월 23일까지 매주 주말 1·2기로 나눠 80여 명의 수강생이 참여했다.

이번 강좌는 공간적, 비용적 제약으로 쉽게 접할 수 없었던 과목으로 구성돼 평소 무용과 악기에 관심이 있었던 군민들에게 도전의 첫발을 내디딜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수강생들은 “성과발표회를 통해 공연을 위한 출연자, 스태프로서 역할을 체험하며 공연에 대한 이해도를 한층 높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 됐다”고 평가했다.

창녕문화예술회관은 앞으로도 군민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을 개설해 지역의 문화기반을 강화하는 데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하영애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하영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