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서울에서 만나는 경남 마이스 설명회안정돼가는 마이스 시장 속 행사 유치 위해 전력 홍보
설명회<사진제공=경남도>

(창원=경남뉴스투데이) 경남도는 경남관광재단과 함께 지난 24일 서울 노보텔 강남에서 마이스 경남 유치를 위한 대대적인 홍보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남관광재단이 주최한 이번 설명회는 국내 50여 개 학협회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원컨벤션센터와 경남 유니크베뉴(이색 회의명소) 등 도내 다양한 회의 시설을 소개하고 행사 유치를 위한 주최기관 상담회도 이어갔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기관들은 국제회의, 학술대회, 그 밖의 다양한 중소규모의 회의를 주최하고 있는 마이스 산업의 핵심 고객층이다.

경남관광재단은 이들 단체가 주최하는 국제회의를 유치하기 위해 창원컨벤션센터를 비롯한 경남의 회의 수용시설, 주변 환경 및 인프라 등 전폭적인 지원사업을 제안했으며 학협회 전국 지부에서 개최하는 다양한 중소규모의 회의 개최장소로 경남의 이색적인 회의장소인 유니크베뉴를 적극 홍보했다.

아울러 창원컨벤션센터, 경남로봇랜드재단, 그랜드 머큐어 창원호텔, 소노캄 거제, 마이스피플 등 경남 마이스 회원사들이 참여하여 비즈니스 상담과 주최단체들과의 교류회를 통해 마이스 경남 유치를 위한 힘을 같이 보탰다.

한편 ‘2020 세계미생물학회연합총회(한국미생물학회)’, ‘2025 세계신경과학총회(대한신경과학회)’, ‘2024 세계지질과학총회(대한지질학회)’ 등 다양한 국제행사를 주최하는 학회들도 함께 자리했다.

정연두 경남관광재단 사무국장은 “코로나19가 진정되고 많은 마이스 행사들이 정상 개최되고 있다”라며 “앞으로 경남의 국제회의 활성화를 위해 주요 협단체들과 긴밀한 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김차동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김차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