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창원시
창원특례시, 관광알리기 홍보단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창원관광 홍보 역량 강화·소통과 협력 의지 다져
관광알리기 홍보단 역량 강화 워크숍 <사진제공=창원특례시>

(창원=경남뉴스투데이) 창원특례시는 25일 시청 시민홀에서 창원시 관광알리기 홍보단을 대상으로 관광 홍보 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워크숍은 조금씩 일상을 회복하고 있는 시기에 늘어나는 관광 수요에 대응하고자 단원들의 관광 홍보 의지를 북돋고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창원시 관광알리기 홍보단은 시민이 직접 우리 동네 숨은 관광지를 발굴하고 홍보하여 지역 관광 활성화에 이바지하기 위해 지난 2016년 10월 발족했다. 관내 5개 구청에서 각각 구성돼 모두 166명이 활동하고 있다.

이날 단원들은 레크리에이션 활동으로 결속을 다지는 한편, 그동안 코로나 장기화로 달라진 여행 경향에 대응하는 홍보 방법 등을 논의하며 역량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특강은 각자의 분야에서 은퇴 후 관광 홍보 봉사를 펼치는 단원들이 많은 것을 고려해 강창희 트러스톤자산운용 연금포럼 대표를 초청하여 ‘노후 걱정 없는 미래 설계 수업’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조진희 관광알리기 홍보단장은 “다들 생업이 있다 보니 모이기가 쉽지 않은데 이렇게 화합의 자리가 마련돼 기쁘다”며 “창원관광이 이전의 활력을 되찾기까지 최선을 다해 임하겠다”고 말했다.

조명래 창원특례시 제2부시장은 “오로지 내 지역 창원에 대한 애정과 자부심으로 자진해서 창원관광 홍보에 쏟아주시는 열정에 감사드린다”며 “홍보단이 창원관광의 얼굴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앞으로도 창원관광의 매력을 널리 알려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차동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김차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