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경상국립대, ‘2022 GNU 소셜 크라우드펀딩 테스팅 스퀘어’ 개최"소크라테스라면 어떻게 했을까?”
지난 24일 내동캠퍼스에서 ‘2022 GNU 소셜 크라우드펀딩 테스팅 스퀘어’를 개최했다. 행사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상국립대>

(진주=경남뉴스투데이) 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순기) 창업대학원(원장 박종복) 창업학과는 지난 24일 내동캠퍼스에서 ‘2022 GNU 소셜 크라우드펀딩 테스팅 스퀘어’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크라우드펀딩 경진대회이다. ‘고대 그리스 철학자 소크라테스라면 어떻게 문제를 해결했을까’라는 동기부여가 이 대회의 주안점이다.

이날 행사는 교내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함으로써 창업기업의 아이템을 검증하며 궁극적으로는 자금조달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됐다.

대회에는 교내 대학(원)생과 지역 창업자 11개 팀이 참여했다. 각 팀의 창업 아이템을 심사하여 우수 평가를 받은 7개 팀에게는 크라우드펀딩 사회적기업인 ‘오마이컴퍼니’에서 크라우드펀딩 런칭 및 컨설팅을 받는 기회를 주었다.

경상국립대 창업대학원 창업학과 박상혁 주임교수는 “이번 행사로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다양한 시도가 이어져 지역에 도움 되는 창업자가 많이 배출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이 행사는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지원을 받아 창업학과에서 2018년부터 5회째 진행하고 있다.

 

김대영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김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