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남해군
남해군 농기계임대사업소, 임대료 카드결제 호평300건 카드결제로 전체 거래량의 10% 달성
남해군청

(남해=경남뉴스투데이) 남해군농업기술센터가 농업인들의 편의를 위해 시행한 농기계 임대료 카드결제 제도가 농업인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남해군농업기술센터는 농기계 임대 시 현금에 의존한 고지서 납부 방법을 개선하기 위해 카드결제 시스템 이지페이 서비스를 지난 9월 도입했다.

현재까지 300여건의 카드결제로 1천만 원의 임대료가 납부됐다. 이는 임대사업소의 총 거래량의 10%에 해당된다.

삼동면에서 블랙베리를 재배하는 농업인 이근한(남해군강소농업합회장) 씨는 “카드결제 도입으로 간편하게 결제 할 수 있게 돼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농업인의 작은 불편 사항을 행정에 적극 반영한 ‘눈높이 행정’이 자연스럽게 현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담당 직원도 “간편결제 시스템 도입으로 행정 업무량이 줄어 농기계 임대 및 수리 업무에 전염 할 수 있었다” 며 좋은 반응을 보였다.

남해군 관계자는 “군민이 농기계임대사소 이용 시 불편이 없도록 하고 근무하는 직원이 본연의 업무에 집중해서 근무할 수 있도록 불편사항을 적극 발굴하여 개선하고, 간편결제 방식이 조기에 정착되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과 농기계관리팀(860-3957~9)으로 연락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하용근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하용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