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제10회 경남도지사배 전국요트대회 남해에서 열려통영 도남항∼사량도∼남해 물건항, 1박 2일간의 레이스
제10회 경상남도지사배 전국요트대회가 남해에서 열렸다.<사진제공=남해군>

(남해=경남뉴스투데이) 경남도가 주최하고 경상남도지사배 전국요트대회 조직위원회와 경남요트협회가 주관하며 남해군, 통영시, 대한요트협회가 후원하는 제10회 경상남도지사배 전국요트대회가 11월 26일부터 27일까지(2일간) 경남 통영시 도남항, 사량도, 남해 물건항에서 진행되었다.

지난 9월 개최하기로 계획되어 있던 대회가 태풍 “힌남노” 북상으로 인해 무기한 연기가 되었으나 이번 11월 본격적인 한파가 몰려오기 전 시원한 바닷바람을 가르며 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

경기는 주경기인 크루저급(10m 이상 12인승) 요트대회가 통영 도남항에서 출발하여 사량도 금평항(진촌마을)을 거쳐 남해 물건항까지 가는 코스로 진행되었으며, 또한 남해군에서는 26일~27일 이틀간 남해군 물건항에서 요트를 쉽게 접하기 힘든 남해군민 100여명을 초청하여 무료요트승선체험행사를 운영하였다.

대회 시상식은 11월 27일 남해군 엘림마리나리조트에서 진행이 되었으며, 대회 종합 우승은 경기도 평택에서 온 평택엔젤스팀이 차지하였다. 평택엔젤스팀은 “남해 물건항 특유의 풍광과 정취 그리고 독일마을의 배경이 너무 조화롭고 아름다우며, 특히 안전하게 요트를 정박할 수 있는 마리나 시설이 조성되어 언제든지 쉽고 편하게 방문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충남 남해군수는 이번 대회 환영사를 통해 참석한 요트인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하는 한편, “남해군이 해양레저관광 도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으며, 해양레저인들의 많은 도움과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하용근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하용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